현장
‘예술’이 ‘아이들’을 만나러 학교로 가는 길
‘예술’이 ‘아이들’을 만나러 학교로 가는 길 한은혜(은하수미술관 대표) 2020년 그동안 겪어보지 못했던 코로나19라는 전염성 질병의…
현장 담당자로 지역 안에서 지역 바라보기
현장 담당자로 지역 안에서 지역 바라보기 김새놀(연수문화원) 어린 시절 겨울이면 가족들과 썰매를 타러 가던 송도유원지가…
새로운 문화 담론의 시작점, 인천아트아카이브
새로운 문화 담론의 시작점, 인천아트아카이브 이탈(인천아트아카이브 총감독) 아카이브는 일차적으로 작가가 예술 활동 과정에서 생산해 낸…
코로나가 불러온 부평아트센터의 새로운 시도
코로나가 불러온 부평아트센터의 새로운 시도 임정인(부평구문화재단) 여전히 코로나19를 이야기한다는 사실이 참으로 힘이 든다. B.C(Before COVID19)와…
학교 공간에 ‘예술’ 비집고 들어가기
학교 공간에 ‘예술’ 비집고 들어가기 김은주(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교사) 인천시 부평에 있는 동수초등학교와 부평서중학교의 복도, 계단, 그리고…
‘문.알.못’ 신입 직원의 문화재단에서 살아남기
‘문.알.못’ 신입 직원의 문화재단에서 살아남기 김지수(연수문화재단) ‘무슨 말씀을 하시는 거지?’ 입사하고 처음 경험한 주간회의에서 대표이사님,…
실패를 응원하는 직업
실패를 응원하는 직업 장은영 뮤지션이자 작가, 제주의 동네 서점 책방 무사의 대표인 요조는 자신의 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