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기획-요즘 어느 책방에 가시나요?
책을 사러 어디에 가는지, 책에 대한 정보를 어디에서 얻는지, 전과 달리 이 두 가지 질문에 대답하기가 어려워졌다. 요즘은 책을 사러…
기획-정보의 홍수에서 살아남는 법, 큐레이션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인터넷 확산의 예기치 못한 효과로 우리 사회는 정보 과잉이라는 만성적 소화불량에 허덕이고 있다. 방송사, 신문사, 통신사 등…
기획-FLY INCHEON, 이대로 괜찮을까? : 새로운 인천 브랜드 개발의 방향 제언
2016년 3월 15일 대한민국의 새로운 정부 상징 디자인 선포식이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있었다. 1970년 대통령령으로 제정된 나라문장이 약 46년 동안…
기획-FLY INCHEON, 이대로 괜찮을까? : 인천, 도시 리브랜딩이 필요하다.
인천시가 도시 ‘리브랜딩(Rebranding)’에 나섰다. 인천시는 지난 10년 동안 사용한 도시 브랜드 ‘플라이 인천(Fly Incheon)’과 심벌마크, 상징물(나무·꽃·새) 등을 바꾸기로 하고 연구용역…
특집기획-인천은 청년 예술가에게 어떤 도시인가?
인천의 도시인구가 곧 300만 명을 넘어선다고 한다. 송도, 청라, 영종으로 이어지는 경제자유구역 개발이 본궤도에 오르고, 인천공항과 신항만 그리고 경인선과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