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알림판 2016.5.3~5.16

0
image_pdfimage_print

인천에서 벌어지는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각종 행사들의 소식을 한번에 전해드립니다. 매월 1주, 3주 화요일마다 발송되는 인천문화통신을 활용해 소식을 전하세요. 다음 문화통신은 각각 5.17(화), 6.7(화)에 발행됩니다.
알리고 싶은 행사 내용을 http://me2.do/xRtWJVeH 링크에서 입력하시면, 기간에 맞춰 실어드립니다.
#인천문화예술 #동네방네 #알림판 #소식

main_01문화도시 인천을 위한 청년들의 제안(5.27.금 14:00, 인천아트플랫폼 C동)
문화도시 인천은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재단에서 마련한 2016년 상반기 문화정책토론회 ‘문화도시 인천을 위한 청년들의 제안’은 영상, 음악, 전통 분야의 활동가와 문화기획자, 행정가, 기자, 대학생 등 다양한 층위의 청년들이 내놓는 8가지 제안이 발표됩니다. 새로운 인천을 직접 만들어나가고 향유해 갈 청년들이 상상하는 문화도시 인천을 그리는 자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문의는 재단 정책연구팀, 032-455-7136
☞ 자세히 보기

 

main_02청년, 인천을 말하다(5.23 월 14:00 인천YWCA 대강당)
인천의 지방분권과 지방자치를 청년들과 함께 이루고자 마련한 인천청년문화정책포럼의 두 번째 시간, ‘청년, 인천을 말하다’가 진행됩니다. 지자체 중심의 청년 지원 사례 분석(정윤희), 인천시 청년정책의 현주소(홍정화), 내가 자란 곳에서 살아가기(김토일) 각기 다른 주제로 3분이 발제를 맡았습니다. 문의는 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교육문화분과, 032-433-2122
☞ 신청하기

 

 

main_03인천 재즈클럽 버텀라인 33주년 기념 페스티벌!(5.17~6.18)
1983년 탄생한 인천 재즈클럽 <버텀라인>이 올해 33주년을 맞이해 33일 동안 <33페스티벌>을 엽니다. 재즈칼럼리스트 황덕호와 함께 하는 재즈토크 음감회(5.21, 6.4), 매주 화요일 열리는 ‘재즈를 넘나드는 음감회’에서는 1985년 다희다방에서 DJ를 했던 허정선 대표가 직접 DJ로 나서 ‘메리지블루’와 ‘Fake Jazz 재즈를 착취한 노래’ 등의 주제로 다양한 음악을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 33주년 기념 스페셜 공연, 동인천 음악감상실 <심지>를 재현하는 ‘심지 리로리드’ 등 지역 예술가들의 특별 기획은 물론 세계 맥주를 한자리에서 맛보는 ‘동인천 맥주 대작전’, 예술가들을 위한 블라인드 데이트 ‘어둠 속의 데이트’, 버텀라인과 같은 오래된 건축물을 탐방하는 ‘건축 투어’ 등의 이벤트로 33일이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기회에 특별하고 오래된 재즈클럽 버텀라인에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요?
☞ 자세한 내용은 버텀라인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clubbottomline 에서 확인

 

main_045월 IAP 특강(5.26 목 17:00, 인천아트플랫폼 C동 공연장)
매월 열리는 예술가의 자기 경영을 위한 IAP 특강, 2번째 시간입니다. 이번 강연은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전시디자이너로 활동하고 계시는 최유진 디자인 주무관의 ‘미술관 전시디자인의 이해’입니다. 다양한 국.공.사립 뮤지엄에서의 기획은 물론, 다수의 상업영화 등에서도 활동한 바 있는 최유진 주무관의 노하우를 함께 들어보는 좋은 기회, 놓치지 마세요!
☞ 신청하러 가기

 

 

main_05VALOR 플리마켓(5.28 12:00, 카페 발로)
영화 뷰티인사이드 촬영지로 유명한 부평의 발로(VALOR)를 아시나요? 영화,CF,뮤비,패션화보,드라마 등의 촬영이 매일매일 이뤄지고 있는 카페 발로에서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고 판매 수익금의 10%를 소외 계층에 기부하는 아름다운 플리마켓을 처음으로 연다고 합니다. 예쁜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즐길 수 있는 기회!
☞ 자세한 사항은 카페발로 홈페이지(cafevalor.modoo.at)와 인스타그램(@cafe_valor)을 참조해주세요.

 

 

main_06인천개항장문화지구 休(휴)요일 음악회
매주 일요일, 자유공원 숲 속(2시, 3시)과 인천아트플랫폼(4시, 5시)에서 살랑살랑 바람과 함께 휴식같은 음악을 즐겨보세요. 5.22(일)에는 2시 빌리지 브라더스, 3시 씨없는수박 김대중의 공연이 자유공원에서, 4시 모리쉬와 5시 악퉁의 공연이 인천아트플랫폼에서 열립니다. 휴일 음악회는 7월 10일까지 매주 일요일마다 계속됩니다.
☞ 관련정보 : https://www.facebook.com/hueconcert/?pnref=lhc

 

Shar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