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새로운 무대 위에서 객석을 맞이하는 공연계
새로운 무대 위에서 객석을 맞이하는 공연계 장준원(크리에이티브리더스 그룹에이트 부사장) 라이센스 계약과 번역 등에 걸린 4개월, 제작 기획과 마케팅 준비를 위한…
인천시 청년문화 활성화 방안
인천시 청년문화 활성화 방안 최영화(인천연구원 연구위원) ‘청년’이라는 주체이자 대상한국 사회에서 청년은 시대적 맥락에 따라 다르게 규정되어 왔다. ‘청년’이라는 개념이 처음…
인천에 해양문화가 필요하다
인천에 해양문화가 필요하다 권기영 해양 패권 경쟁의 시대해양을 지배하는 세력이 진정으로 세계 질서를 주도한다는 주장이 광범위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대항해 시대’로부터…
“지역문화전문인력, 그들은 다 어디로 가는 것일까?”
지역문화전문인력, 그들은 다 어디로 가는 것일까? 문지혜 지역문화진흥법에 따르면 “지역문화”란 지역의 문화유산, 문화예술, 생활문화, 문화산업 및 이와 관련된 유·무형의 문화적…
‘금지하는 것’ 말고, 공공은 과연 안전한 환경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 – 최경숙 인천시민문화예술센터 사무처장
‘금지하는 것’ 말고, 공공은 과연 안전한 환경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 인천시민문화예술센터 사무처장 최경숙 몇 주 전, 코로나19 방역지침 2단계 상황…
미술과 감염병 사이: 온택트 시대, 콘택트 미술관의 과제
미술과 감염병 사이: 온택트 시대, 콘택트 미술관의 과제 공주형(한신대학교 교수/미술평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과 함께 국내외 미술관 또한 보건…
발상의 전환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만들자
발상의 전환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만들자 무용가 박혜경 매년 7월에 막을 올리는 연수국제춤축제를 지난달에 마쳤다. 초청했던 이탈리아와 일본, 그리고 서울…
언택트 시대의 문화예술, 지금 안녕한가요?
언택트 시대의 문화예술, 지금 안녕한가요? 류수연 2020년을 나타내는 단 하나의 키워드가 코로나19임을 부정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지난 7개월 동안, 사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