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합니다.

0
image_pdfimage_print

[소식 1] 인천문화포럼 청년문화분과, 정책제안 컨퍼런스 개최


인천문화재단(대표이사: 최진용)은 오는 7월 21일 정책제안 컨퍼런스 “환상의 청년문화 정책쇼”를 통해 인천 청년문화의 의제를 발굴하고 정책을 제안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민-관 협력 문화정책 네트워크 ‘인천문화포럼 청년문화분과’가 기획한 이번 행사는 인천 청년 1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현재 마주한 문화예술 분야의 고민, 방향 등을 함께 나눠보고 정책제안으로 발전해갈 수 있도록 논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번 컨퍼런스 “환상의 청년문화 정책쇼”에서는 인천 지역 청년들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인천 문화예술 발전 방향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누구나 발언할 수 있는 ‘내가 원하는 환상적인 청년문화’, 인천지역 문화예술 의제를 다른 지역 사례와 비교하여 토론하는 ‘청년문화정책이란 무엇인가?’ 등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환상의 청년문화 정책쇼> 안내
– 일 시 : 7월 21일 13:30~
– 장 소 : 제물포스마트타운 유유기지
– 신 청 : 재단 홈페이지(바로가기 ▶)

정책연구팀(032-455-7133)

[소식 2] 우리미술관 기획전시 <냥이와 함께>

인천문화재단(대표이사: 최진용)이 운영하는 우리미술관이 전시를 개최한다. 7월 18일부터 8월 10일까지 열리는 <냥이와 함께>이다. 고양이를 주제로 한 오현주 작가의 회화작품과 임기웅 작가의 영상작품을 전시한다. 또한 고양이 관련 도서 등을 함께 전시한다.
이번 <냥이와 함께>전시는 고양이를 주제로 한 회화 작품과 영상, 도서 등을 모아 우리미술관에서 준비했다. 이번 우리미술관 전시에서는 우리미술관이 위치한 만석동 일대의 동물(고양이)를 영상으로 담은 임기웅 작가의 영상작품 1점과 오현주 작가의 서양화 작품 10여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방학을 맞이하여 우리미술관을 방문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해 고양이 관련 서적과 문화상품(견본용) 전시를 함께 준비하고, 고양이를 그릴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 전시 정보 및 기타 사항
– 관람시간: 화, 수, 금, 토, 일10:00~18:00 / 목14:00~18:00
(입장은 관람시간 종료 20분 전까지 가능)
– 휴 관 일: 매주 월요일 및 법정공휴일 다음날
– 주 소: 인천광역시 동구 화도진로 192번길 3-7,9,11
– 홈페이지: 바로가기 ▶
– 주최/주관: 우리미술관 (재)인천문화재단
– 후 원: 인천광역시 동구청

우리미술관(032-764-7664)

[소식 3] 인천시민문화대학 하늬바람 8월 문화예술특강 <파토의 과학하고 앉아있네>

(재)인천문화재단(대표이사 최진용)은 8월 16일(목) 오후 7시 30분, 송도 트라이볼 공연장에서 인천시민문화대학 <하늬바람>의 일환으로 원종우 작가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에서 작가 원종우(일명 파토, 現과학과 사람들 대표)는 “다양한 분야에 대한 관심이 삶에 어떤 확장을 가져올 수 있는가?”라는 질문과 함께 철학, 음악, 역사, 그리고 과학에 이르기까지 그간 작가 자신의 삶과 함께해 온 많은 분야들이 지금 자신의 모습을 어떻게 빚어내었는가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 <환상의 청년문화 정책쇼> 안내
– 일 시 : 8월 16일 19:30~
– 장 소 : 송도 트라이보울 공연장
– 신 청 :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바로가기 ▶), ‘하늬바람’ 페이스북 페이지(바로가기 ▶)

문화교육팀(032-760-1097)

Shar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