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합니다.

0
image_pdfimage_print

[소식1] 하림의 여행일기
인천시민문화대학 <하늬바람>특강

‘길은 어디에도 없어 누군가 먼저 간 흔적이 있을 뿐야
나는 나의 길을 가자 내 발자국 그 흔적들은 지워 진다.’
-하림 <푸른 낙타>중에서.

 
여행, 소박하게 떠나는, 때로는 혼자, 때로는 소중한 누군가와 함께하는 여행 속에서
우리는 다시금 우리의 모습을 되돌아보게 됩니다.
잠시의 일탈이 주는 소중한 경험.

하림은 말합니다.
세계로 떠난 여행 속에서 사람이 그리 대단치 않은 존재임을 깨닫게 되었다고,
미래를 준비하는 것보다 현재가 더 중요하다고.

이제는 작업실로 향하는 발걸음도 그에겐 여행이라고 말합니다.
그가 예술을 통해 기록한 여행일기를 통해
우리도 잠시나마 일상에서의 여행 그리고 일상으로의 여행을 떠날 수 있지 않을까요?

·  강연명 : “하림의 여행일기”(Hareem’s travel diary)
·  강연일시 : 2017년 9월 22일(금) 저녁 8시
·  강연장소 : 인천아트플랫폼 C동 공연장
·  강연자 : 하림(싱어송라이터)
                 – 가수, 싱어송라이터, 공연 기획자, 제3세계 음악 연주자
                 – 현)EBS FM “일요음악여행 – 세계음악, 하림입니다” 진행자
                 – 주요 공연 : ‘하림의 아프리카 오버랜드’, ‘하림과 집시앤피쉬오케스트라-집시의 테이블’
·  강연내용 : 삶에 안주하지 않고 음유시인처럼 세계를 여행하고 다양한 악기를 배우고 연주해 온 하림에게 ‘일상의 의미’, ‘여행의                     의미’, ‘배움의 의미’등을 그의 음악과 함께 듣는 특별한 시간.
·  문의 : 인천문화재단 문화교육팀 032-455-7176, 7174

문화교육팀

 

[소식2] 모든 것이 가능한 누구나 기획자가 되는 우주인 프로젝트

누구나 기획자가 되는 우주인 프로젝트의 우주인을 모집합니다.
생활문화의 폭넓은 기획으로 기발하고 재치있는 상상력을 더한 기획을 찾고 있습니다.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해 봤을 법한 생활문화에 대한 질문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짜여진 판이 아닌 정말로 나에게 도움이 되는 기획을 할 수는 없을까?’
‘우리가 TED 해볼까?’
‘가로수에 더 예쁜 꽃이 있다면?’
‘중앙선을 밤에도 잘 보이는 형광색으로 바꾼다면?’
‘인천 버스도 ’타요버스’처럼 재미있게 바꿀 수 없을까?’
‘인천의 ’수요미식회’를 열어본다면?’
‘유치원생들이 촬영한 사진으로 전시회를 열어본다면?’
‘우리가 캠페인을 열어본다면?’

가끔은 너무 엉뚱해서 기획서를 내밀 용기조차 없고,
전문가가 아닌 나를 받아 줄까 하는 의구심이 들고 있지만
함께하는 시민들의 삶의 만족과
생활의 예술화, 예술의 생활화를 위해 같이 나아갈 마음이 있다면,

무엇이든지
누구든지
전 부

환영합니다!

· 문의 032-760-1032

생활문화팀

 

[소식3] 우리가 만드는 청년문화정책
청년문화정책 오픈 컨퍼런스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오는 9월 23일 오픈컨퍼런스 “우리가 만드는 청년문화정책”을 통해 인천 청년문화의 의제를 발굴하는 자리가 열립니다. 민-관 협력 문화정책 네트워크 ‘인천문화포럼 청년문화분과’가 기획한 이번 행사는 인천 청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현실에서 마주한 문화예술 분야의 문제나 고민들을 논의하고 해결책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됩니다.

이번 오픈컨퍼런스 “우리가 만드는 청년문화정책”은 인천 지역 청년들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인천의 문화예술 발전 방향에 대해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누구나 발언할 수 있는 ‘오픈마이크’, 인천지역 문화예술 의제를 심도 깊게 토론하는 ‘주제별 논의 테이블’ 등의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모든 진행은 똑똑도서관 김승수 관장이 맡아 행사를 이끌어 갑니다.

인천문화포럼 청년문화분과는 지난 5월 출범 이후 3달간의 기획회의를 통해 “청정지대(청년문화정책 지금 대안을 만들다)”라는 프로젝트 그룹을 만들었으며, 이번 오픈컨퍼런스 행사를 기점으로 인천청년포럼, 의제별 분과활동 등을 진행할 계획에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향후 지속적으로 인천청년들의 문화예술과 관련된 문제를 논의하고 다듬어 정책으로 인천시에 제안할 예정입니다.

행사는 9월 23일(토) 오후 3시부터 인천아트플랫폼 C동에서 진행되며 인천 청년문화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청년 문화예술 현장의 의견이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는 기회이자, 제도권 밖 문화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는 이번 오픈컨퍼런스에 많은 참석 바랍니다. 오픈컨퍼런스 참여자 사전 신청은(사전신청 바로가기▶)에서 가능합니다.

인천문화포럼 청년분과

 

[소식4] 2017년 하반기 강화역사 아카데미


(재)인천문화재단(대표이사:최진용) 강화역사문화센터에서 인천시민들을 대상으로 ‘2017년 하반기 강화역사 아카데미’를 개최합니다.
검단선사박물관(관장:김성호)과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강의는 10월 24일부터 11월 28일까지 6차례 동안 검단선사박물관 1층 2전시실에서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됩니다.
“강화와 전쟁”라는 주제아래 「병자호란, 자초한 전쟁인가?」(우경섭 인하대 교수), 「고려말 왜구와 강화」(이형우 인천대 교수), 「몽골은 왜 강화도를 공격하지 못했나」(윤용혁 공주대 교수), 「개성부원록으로 본 병인양요」(임용한 KJ&M 인문경영연구원 대표), 「운요오호 사건과 강화도조약」(이영호 인하대 교수), 「한국전쟁과 강화지역 유격대의 활동」(박동찬 국방부 군사편찬연구소 연구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주제별로 국내 최고 전문가가 강연합니다.

무료로 진행되며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9월 11일(월)부터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선착순 70명을 모집합니다.

– 검단선사박물관 홈페이지(홈페이지 바로가기▶)
– 문의 : 032-440-6796

강화역사문화센터

Shar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