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트라이보울 시리즈’, 바로크 음악의 향연으로 시작!

0
image_pdfimage_print

2020년 ‘트라이보울 시리즈’, 바로크 음악의 향연으로 시작!
○ 인천콘서트챔버와 함께하는 비발디 클래식 콘서트
○ 코로나 19 여파로 무관중 공연 진행

○ (재)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트라이보울은 5월 27일, 2020년 트라이보울 시리즈 첫 공연을 무관중으로 개최했다. 트라이보울 시리즈는 올해로 6회차를 맞는 트라이보울의 대표적인 기획 시리즈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저녁에 인천 시민들에게 찾아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주 장르는 클래식으로 피아노, 첼로, 성악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당초 3월로 계획되어 있던 트라이보울 시리즈를 5월로 변경하여 진행했으며, 최근 인천 내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거리두기 좌석제’에서 ‘무관중 공연’으로 전환하여 진행했다.

○ 트라이보울 시리즈의 5월 공연은 바로크 시대의 곡을 선별하여 소개하는 인천 콘서트 챔버의 공연으로, 인천 콘서트 챔버는 총 9명으로 구성된 앙상블로 KBS 문화의 향기, SBS 화첩 기행 등에 출연했고, 다양한 음악을 완성도 있고 친숙하게 전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트라이보울 시리즈를 통해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는 비발디의 대표 작품을 감상하는 무대를 마련했다.

○ 기악과 성악 편성으로 구성된 본 공연은 바로크 시대 원전악기 하프시코드와 각종 현악기를 중심으로 펼쳐진다. 프로그램은 바이올린 협주곡 <사계 중 봄>, <현악기와 통주저음 악기를 위한 협주곡 다단조>, 카운터 테너 협주곡 <스타바트 마테르>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작품의 역사적 의미와 시대 배경으로 이해하는 공연 해설”로 인천 콘서트 챔버의 이승묵 대표가 작품의 이해를 도왔다.

○ <트라이보울 시리즈>로 5월 27일에 진행한 무관중 공연은 6월 2일 오후 5시 트라이보울 홈페이지, 페이스북, 재단 페이스북, 인천시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된다. 트라이보울 시리즈는 11월말까지 관객을 찾아갈 예정이다. 트라이보울 하반기 공연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트라이보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처 : 인천문화재단 트라이보울 032)832-7996 / www.tribowl.kr

Shar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