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합니다.

0
image_pdfimage_print

[소식 1] 일상이 예술이 되는 아트마켓, 트라이보울 ‘문화예술마당’

인천문화재단(대표이사 최진용)이 운영하는 송도 트라이보울 복합문화공간은 일상이 예술이 되는 ‘문화예술마당’을 4월 7일부터 매월 토요일마다 4회에 걸쳐 트라이보울 야외광장에서 진행한다. 

지난해 ‘문화예술마당’은 송도 트라이보울의 야외광장에서 목판화 체험, 천연비누·유기농 쿠키 만들기, 7세 어린이 작가가 그려주는 초상화 등 다양하고 즐거운 체험활동으로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플리마켓(벼룩시장)도 함께 진행하여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만남의 장이 되고자 한다. 플리마켓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옷, 가방, 책, 문구류 등 안 쓰는 물건을 가지고 나와 사고팔거나 교환도 할 수 있다. 판매는 트라이보울 홈페이지 (바로가기 ▶)를 통한 사전 신청자에 한해 가능하다.

지역 예술 창작자들의 핸드메이드 공예, 드로잉, 인테리어 소품 등 창의적이고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아트마켓과 신진예술가들의 야외공연도 트라이보울 야외광장에서 펼쳐진다. 특히, <작은 갤러리> 부스에서는 갤러리, 미술관까지 찾아가지 않아도 미술가들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고, 착한 가격(30만 원 이하)으로 구매도 할 수 있다. 

2018 ‘문화예술마당’은 4월 7일을 시작으로 5월 5일, 6월 9일, 8월 25일, 토요일 오후 12시에서 저녁 6시까지 트라이보울 야외광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아름다운 트라이보울과 송도의 전경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여유와 예술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

공간문화팀 (032-455-7186)

 

[소식 2] 한국근대문학관 작가와 만나는 토요일 <인천, 시인과 만나다> 

봄을 맞은 인천문화재단 한국근대문학관에 인천의 시인들이 찾아온다. 한국근대문학관이 2017년부터 진행 중인 <작가와 만나는 토요일>은 올해 상반기의 테마를 <인천, 시인과 만나다>로 정하고 오는 31일(토) 오후 5시에 한국근대문학관 로비에서 첫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인천, 시인과 만나다>는 6월까지 4번 토요일에 열린다. 이 프로그램은 전문가의 안내로 작가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작가의 책 한 권을 함께 읽으며 문학의 가치와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문단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인천 출신의 시인 김영승, 장석남, 이설야, 김민정을 만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시인의 시 세계를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는 전문가인 장석주, 송종원, 김응교, 강동호 역시 함께 자리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들은 초청 시인의 시로 만든 ‘문장 책갈피’를 받을 수 있다. <인천, 시인과 만나다>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며, 신청은 전화(032-773-3801)나 재단, 문학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 <인천, 시인과 만나다> 프로그램 안내
– 프로그램: 작가와 만나는 토요일
– 주 제: 인천, 시인과 만나다
– 일 시: 2018년 3월 31일, 4월 28일, 6월 2일, 6월 30일 17:00~18:30
– 장 소: 한국근대문학관 2층 로비
– 신 청: 재단 및 문학관 홈페이지 (바로가기 ▶), 전화

한국근대문학관 (032-773-3801)

 

[소식 3] 극단 작은방 ‘비온새 라이브’
아트플랫폼 공연분야 입주예술단체 극단 작은방의 무대가 찾아온다.

○ 공연안내
몇 해마다 수해가 찾아오는 마을에 <비온새 라이브>가 있다. 비가 오면 물에 잠긴 아랫마을과 아랫마을 사람들이 대피하는 윗마을 사이에, 강 건너 읍내가 마주 보이는 곳에 <비온새 라이브>가 있다. 마을 사람들은 하나 둘 떠나고 이제는 별장촌으로 변해가는 마을 갈림길에 <비온새 라이브>가 있다. 고등학생 하나가 전기 끊어진 <비온새 라이브>에서 혼자 음악을 듣고 있다. 엄마는 비 올 때 강 건너에 있더니, 비가 그쳐 강을 건너와서는 산소가 쓸려내려 간 자리에서 남은 유해를 찾고 있다. 수해복구를 도와주러, 끊어진 전기를 이으려 사람들이 바깥에서 하나둘 마을로 모여든다. 마을사람들이 준비하고 있는 아카펠라 멜로디처럼. 
   
– 일 시: 2018년 4월 11일(수)-12일(목), 오후 4시, 7시
– 장 소: 인천아트플랫폼 C동 공연장
– 제 작: 극단 작은방
– 입 장 료: 자발적 후불제
– 후 원: 인천광역시, (재)인천문화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지원팀 (032-773-3813)

Shar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