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합니다

[소식1] 한국근대문학관 상설전시실 내부 보강 관계로 휴관
6월27일~7월2일까지

한국근대문학관이 6월 27일(화)부터 7월 2일(일)까지 휴관한다. 이번 휴관은 상설전시실 내부를 보강하고자 이루어진다. 한국근대문학관은 상설전시실의 패널 리뉴얼을 통해 전시실 미관을 개선하고 최적의 전시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공사 시기는 지난 4년간의 통계로 관람객이 가장 적었던 때로 잡았다고 문학관측은 밝혔다. 이 기간 중 6월 29일(목) 계획된 「문학이 있는 저녁 : 한국 현대문학 명작 특강」은 변동 없이 진행된다. 

문의 (032)455-7165.

인천문화재단 한국근대문학관

 

[소식2] 인천아트플랫폼 입주작가 프로젝트 전시 
<제보>展

인천아트플랫폼은 6월 2일(금)부터 7월 9일(일)까지 입주작가 5팀의 프로젝트 인트로 전시 <제보>展을 B동 전시장에서 개최한다.

예술가 창작 공간인 인천아트플랫폼은 입주예술가의 실험적이고 유의미한 프로젝트 창작을 지원해오고 있다. 올해는 5팀(금혜원, 박승순, 서영주, 정혜정, F동 사람들)의 예술가가 인천의 이북도민, 인천의 풍경과 사람, 인천의 소리, 인천의 현대미술 현장 등을 소재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제보>展은 시민들의 제보를 통해 창작에 필요한 자료를 수집하고, 참여자들을 모집하여 함께 만들어나가는 전시이다. 창작의 결실인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가 아니라, ‘작품이 없는 전시’, ‘창작을 위한 전시’로서 시민들과 함께 작품을 만들어가는 과정이다.

이번 전시는 시민들이 작품을 관람하는 ‘관람객’이 아니라, 각자의 사연과 자료를 제공하는 ‘제보자’로서 프로젝트를 함께 만드는 역할을 갖게 된다. 한 권의 책이 출간되기까지 여러 분야의 조력자들이 노고하듯, 예술작품도 수집・기록・검증 등의 과정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쌓일 때 단단한 내공과 완성도를 갖게 되므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기다린다.

전시는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인천아트플랫폼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살펴볼 수 있다.

 인천아트플랫폼

 

[소식3] 한국근대문학관
<한국 단편문학 애니메이션> 상영 안내 및 관람 신청

2017년 한국근대문학관 기획전시 <소설, 애니메이션이 되다> 부대 행사로 <메밀꽃, 운수 좋은 날, 그리고 봄봄>
애니메이션 특별 상영이 6월 17일(토)~18일(일) 진행됩니다.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상 영 작 : <메밀꽃, 운수 좋은 날, 그리고 봄봄>
상 영 일 : 6월 17일(토), 6월 18일(일), 7월 22일(토)
시 간 : 16:00~17:30
장 소 : 인천아트플랫폼 C동 공연장(한국근대문학관과 도보로 3분 거리) 및 한국근대문학관
관 람 료 : 무료
신 청 : 한국근대문학관 홈페이지 및 전화(032-455-7165, 7163)

신청 바로가기

인천문화재단 한국근대문학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