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년의 두 번째 삶을 위한 배움, 인천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 개강

신중년의 두 번째 삶을 위한 배움, 인천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 개강
○ 인천문화재단,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 생활·예술학교 참여자 모집

○ (재)인천문화재단에서 신중년(만 50~64세) 세대를 대상으로 “2020 인천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 참여자를 모집한다.

○ 인천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는 두 번째 삶을 위한 열린 학습플랫폼으로, 인천 시민들이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더욱 풍요로운 생애전환기를 보낼 수 있도록 인천문화재단, 인천광역시 미추홀도서관, 인천서구평생학습관, 연수문화원, 식생활교육인천네트워크가 협력하여 함께 운영한다.

○ 올해 인천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는 “다시 쓰는 생활의 기술, 읽고 쓰는 몸을 위한 예술”을 주제로 의상, 농사, 요리, 무용, 드로잉, 영상미디어 6개 분야의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과정 당 10회 내외 운영한다.

○ 올해는 코로나19의 유행 상황에서 진행되는 만큼 전개 양상 등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며, 감염예방을 위한 개인수칙을 지킬 것을 당부하고 있다.

○ 인천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는 생활학교와 예술학교 이외에도, 워크숍과 특강, 학습활동 지원 등의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중 스스로 찾아가는 생애전환 탐구활동을 지원하는 <학습활동 지원>은 <생활학교·예술학교>와 <생애전환 워크숍> 수료자에 한하여 선정한다.

○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는 인생 전환기 시점을 맞은 만 50세~64세 인천시민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http://www.ifac.or.kr) 및 인천문화재단 인천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032-760-1094) 또는 각 강좌 운영기관으로 문의하면 된다.